페이지

글타래

2010년 6월 26일 토요일

IBM 레노버 T400 에 터보메모리 추가 장착하기

IBM LENOVO T400 2764RP8 TURBO MEMORY 달기

옥션에서 터보메모리 2GB를 질러서(4GB는 넘 비사고,1G는 풀사이즈 밖에없고,T400에 맞는 모델은 Half size) 달자마자 바로 인식 잘되네요,.

가상메모리를 0로 해서 레디드라이브가 비활성되어서 조정하고,,

하프사이즈 2g 부터 User pinning 이 지원되어서,

데시보드로 함 설치해보고 파일 이것저것 넣었다가 지금은,

기본모드로 다시 설치해서 레디부스터,레디드라이브 자동으로 되게끔 했네요..

근데 레디드라이브+ 데쉬보드 조합으로 윈도 exe,dll파일을 끌어다 추가하는게

약(820메가이상) 기본모드 1400mb 잡히는 레디부스터 보다 부팅 시간이 훨 빠른거 같네요.

아직 몇번 테스트 안해봤지만..

원래 시스템 사양이 좋아서 터보메모리 안꼈을때도 부팅시간 34초정도인데(데스크탑 로긴까지 44초),,
그래도 부팅시간 단축 2-3초 더 짧아진거 치면,그렇게 별차인 없지만 확실히 값어치는 하네요.
일반 응용 풀그램 레디드라이브 하면 훨 빠르네요..
vs2008같은 거 프로젝트 로드하면 1초만에 떠버리니,, 정말 좋네요..

ssd 가격이 내리고 보편화 시대가 오려면 몇년더 걸리니,그전엔 이터보메모리로 충분히 시스템

활용할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레디드라이브만 활성화하여 레디드라이브 + 데시보드 조합하는게 레디부스터+레디드라이브(터보메모리 드라이브 기본설치시 자동으로 설정되는 값) 에 맡기는 것보다 더 빠르게 되는거 같네요...

대시보드 모드로 설치시: 인텔 홈페이지에서 invm110cd.exe 최신드라이버 받은 후 -up 파라미터로 설치해야함.

레디드라이브 불가능 표시시 주의점:
-SATA AHCI ON 해야함.
-가상메모리 0으로 했다면 늘려줘야함.(이것만 신경써주면 됨,나머진 디폴트 값)
-최대절전모드 on 해야함. 최대절전모드사용: powercfg -H ON
-BIOS SETUP 의 Power CPU 를 aUTO로 해야함.


요약:가상메모리 크기 줘야함 > ACHI ON >최대절전모드사용등 순

그리고 레디드라이브 + 데시보드 모드로 설치하면, 레디부스트가 필요없어진다.레디부스트 비활성되는게 정상이다. 어차피 레디부스트 < 레디드라이브 개념이니깐,
레디드라이브에서 대시보드에 윈도우즈 system32폴더의 exe,dll등을 모두 끌어다가 등록하면 된다. 오히려 이것이 레디부스트보다 빠른거 같고 레디부스트 기본용량 1400mb보다 덜 용량을 차지한다..

더 써봐야 알겠지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