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글타래

2009년 6월 11일 목요일

거꾸로 가는 MicroSoft™ 의 운영체제

펌)) http://aerosmith.tistory.com


거꾸로 가는 MicroSoft™ 의 운영체제



MS 의 운영체제 시리즈의 최대 단점은 하드웨어에 대한 드라이버(소프트웨어)지원이다.

과거의 Linux 는 MS 가 내놓은 운영체제들보다 하드웨어에 대한 드라이버 지원이 매우 약했고 사용자들은 Linux 용 하드웨어 드라이버를 구하지 못해 결국 Linux 의 사용을 포기하는 상황에까지 갔었지만, 최근에 MS 가 보여주는 행태는 과거 Linux 에서처럼 하드웨어에 대한 드라이버 지원이 매우 미미하다. 즉 상황이 역전된 것이다.

Linux VS MS 를 놓고 보자면 구형 하드웨어가 장착된 PC 의 경우 Linux 가 MS 의 새로운 운영체제들보다 하드웨어적인 지원이 훨씬 낫다.

최근 MS 는 Vista 에 이어 Windows 7 를 시장에 내놓기위해 안간힘을 쓰는듯하다. 그러나 과연 Windows Vista 부터 얼만큼의 효율성이 있을까에 대한 필자의 생각은 회의적이다.

충분히 쓸수있는 하드웨어임에도 불구하고 운영체제가 바뀌었다고해서 쓰지못한다면, 세상에 낭비도 이런 낭비가 없다. 불행히도 MS 의 운영체제들은 그 서로간에 하드웨어 드라이버가 호환되지않는다. 즉 Windows XP 와 Windows Vista 와 Windows Server 2008 시리즈와 Windows 7 은 동일한 하드웨어에 대해 각각의 드라이버가 호환되지않는다는 뜻이다.

ATi 의 Radeon 7000 의 경우 Windows Server 2008 전용 드라이버가 존재하지않고 XP 드라이버를 인스톨했다가는 Windows ME 시절에서나 볼 수 있었던 Blue Screen 을 볼 수 있다.

반면 Linux 의 경우 빌드 버전이 올라가도 드라이버는 거의 동일하기때문에 오랜 세월동안 수많은 하드웨어들을 지원하게 된다. 특별히 초특급 구형 하드웨어이거나 초특급 레어 하드웨어가 아닌 이상은 Linux 가 지원하지않는 드라이버는 거의 없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게다가 새로운 하드웨어에 대한 지원도 꾸준하다는 점은 필자가 Linux 를 사용하지않을수없게 만드는 주요 이유가 된다.

MS 가 내놓는 운영체제들처럼 운영체제가 바뀌었다고해서 충분히 그 기능을 하고있는 하드웨어를 드라이버가 없어서 더이상 쓰지못한다는 것은 정말 어처구니가 없는 상황이다 ! 더구나 MS 가 내놓는 운영체제의 수명은 10년을 채우지 않으며 새로운 운영체제를 발표하면 그 이전의 운영체제에 대한 지원은 길어보야 4년 정도다. 결국 MS 의 운영체제를 사용하면 길어야 14년도 채 안되는 세월동안만 하드웨어에 대한 소프트웨어가 지원될 뿐이라는 거다.

결국 MS 는 하드웨어적으로 보자면, 시대를 역행하는 운영체제를 내놓고 있는 셈이고, 사용자로 하여금 운영체제가 바뀔때마다 하드웨어를 교체하게 만듦으로서 사용자들에게 금전적 손실을 안겨주며, 이러한 MS 의 태도에 필자는 분노를 느끼지않을수 없다 !!

MS 가 던져주는 운영체제가 바뀌었다고해서 멀쩡한 하드웨어를 시스템에서 제거해야만 하다니... 정말이지 낭비도 이런 낭비가 없다.

출처: http://aerosmith.tistory.com

펌끝))


--------------------------------------------------------------------------------



Linux,Unix 소스따다가 DOS 만들고,X-Window 와 Mac OS 본따서 M$ Window 만들고 기술 가져다가 O.S 업글하고 멀티태스킹이다 뭐다 업계에 이미 나와있던 기술을 마치 M$에서 개발한 새로운 기술처럼 발표하고 드라이버,하드웨어,OEM 시장을 앞서 상업적인 마케팅으로 주도하고 우려먹기 시작..
O.S 도 포장만 바꿔서 완전 새로운 것처럼 내놓고 우려먹고 우려먹고 그게 그거를 한 20년...넷스케이프 잡아먹고,리얼플레이어 잡아먹고,,,,,
VM이다 XPM이다 뭐다 업계에서 유행탈만한것 O.S에 꾸겨넣는걸 보면 결국 아이템도 다 떨어져...

이제 바탕화면 아이콘만 새롭게 그려놓고 새로운 O.S요! 하고 내놓을 판국에..

이제 완전 '새' 될때만 기다려야 할듯.....

MS의 것은 오픈된 소스도 없다.얼마전 오픈소스인 Zlib(압축라이브러리) 를 MS-Office 제품군에서 불법으로 사용한 흔적이 발견되엇다 한다.
아마 오픈하면 안될 난처한 이유가 분명 따로 있을 것이다.

기술발전을 앞서기 보다는 이미 오픈기술과 오픈소스 계를 엿보다가 뜰거같은 기술을 가로채와 즉시 상업화하고 특허화하여 사유화 시키는 최고의 경영기술!

십여년전 부터 듣던 얘기가 있다..예전부터 혹자들은 말한다.
M$때문에 컴퓨팅기술이 10년은 퇴보했고 발전이 저지되고 있다고 .....



그런데 왜 도대체 아직도,Vista 계열이후 버전에서 저해상도,그래픽인식오류등의 치명적인 보드와 그래픽카드 I/O 와 연관된 ATIKMDAG 문제,(즉 Windows Vista Display Driver Model (WDDM) driver 에 대해 오류가 있음이 분명) 를 해결할 생각을 안하나 모르겠다..

관련기사: http://blog.hanafos.com/yeamaec/512

댓글 없음:

댓글 쓰기